새소식

  • home
  • 정보광장
  • 새소식
새소식 상세내용
제목 [기타] 밝은 세상 아름다운 삶을 위한 사랑의 실천운동(노인 백내장 수술비 지원)
작성일 2017-04-28 조회수 166
첨부파일

(사)문화시민운동중앙협의회(회장:이진배)와 한국시민사회단체 강남포럼(회장:연제호)은 2017. 4. 28일 11시 강남더밝은안과에서 고령화시대의 요구에 부응하여 노인들의 눈을 밝게 치유하는 “밝은 세상 아름다운 삶의 증진과 문화시민공동체 만들기 사랑의 실천운동” 추진 협약을 체결하였다.


본 협약은 문화시민운동중앙협의회와 강남포럼이 강남더밝은안과를 지정병원으로 하여 추진하는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서, 안 종합검사와 65세 이상 노인의 백내장 수술을 지원해 주는 나눔과 배려의 실천운동이며, 수술 대상자 선정은 일차로 문화시민운동중앙협의회 회원단체 회원과 그 가족 및 회원이 추천하는 사람 중에서 문화시민운동중앙협의회가 수술희망자를 추천하고, 강남포럼은 비용을 부담하는 협약 형태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이번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문화시민운동중앙협의회와 강남포럼은 어버이 날 효도선물로 백내장 수술비용을 지원하기로 하였다.


우리나라는 현재 전체 인구 대비 65세 이상 노령인구는 2010년 기준 545만 명이었으나 2030년에는 1,269만 명으로 가파르게 증가추세이며, 이들 노령인구의 백내장 수술대상 인원 또한 증가추세에 있으나, 여러 사정으로 치료받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 실정이다.


앞으로 문화시민운동중앙협의회와 강남포럼은 사회소외계층의 노령자들을 대상으로 수술 대상을 넓혀 갈 계획이다.

새소식 한줄의견
제목 작성자 등록일 구분
등록된 항목이 없습니다.